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희망이야기

캠페인

생명나눔도 상상한 그대로 Dreaming up!

  • 2021. 05. 18
  • 이 게시글을 990명이 보았습니다.


3월 9일, 본부 사무실이 다섯 빛깔의 밝은 에너지로 가득 채워졌다.
신인 걸그룹 ‘마카마카’가 장기기증 홍보대사 위촉식을 위해 본부를 찾은 것이다.
장기기증 운동의 친한 친구가 되어 생명나눔의 가치를 알리겠다는 마카마카는 이날 박진탁 이사장에게 위촉장을 전달 받고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청량하고 긍정적인 다섯 친구들의 매력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생명나눔의 ‘절친’으로 만들겠다는 마카마카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 먼저 ‘마카마카’의 소개를 부탁드려요.

희수) You’re my Best Friend. 안녕하세요! ‘마카마카’ 리더 희수입니다. 마카마카는 작년 여름 데뷔한 5인조 신인 걸그룹인데요. 데뷔곡 ‘Burning Power’는 청량한 음색과 신나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음악으로, ‘상상한 그대로 Dreaming up’이라는 노랫말처럼 이 곡을 들은 모든 분들이 상상한 대로 꿈을 이루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지난해 11월 멤버 전원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해 주셨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희수) 그룹 이름 마카마카(Maka Maka)는 하와이어로 ‘친한 친구’ 를 뜻하는데요. 음악을 통해 누구에게나 따뜻한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코로나19로 건강이 무엇보다 절실했던 지난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좋은 친구가 되어드리고 싶다는 바람으로 멤버 모두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채원) 오래 전 방송을 통해 장기이식을 애타게 기다리는 환자들의 모습을 본 적이 있어요. 그때는너무 어려서 도울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장기기증 희망등록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디아) 손끝에 작은 상처만 생겨도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고 아픈데, 오랫동안 병환에 시달리고 계신 분들은 얼마나 힘드시겠어요. 저희의 작은 용기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평소 장기기증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나요?

다슬) 부모님께서도 일찍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셔서 아주 어릴 때부터 생명나눔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언젠가 나도 꼭 해야지’라고 스스로 약속했던 것 같습니다.

은비) 사실 예전에는 미처 깊이 생각하지 못했어요. 그런데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깨닫게 되어서 장기기증 희망등록이 더 큰 의미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지금은 저희가 한 약속이 생명을 사랑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Q. 홍보대사가 된 소감이 궁금해요. 위촉된 후 변화가 있었나요?

디아) 뜻깊은 일에 함께하게 되어 정말 감사해요. SNS에 희망등록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내용을 업로드 했는데, 저희로 인해 장기기증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다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그 순간 정말 뿌듯해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생명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전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채원)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장기기증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 있어요. 우선 주변의 친구와 지인들에게 장기기증에 대해 알리자는 목표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열심히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다슬) 홍보대사가 된 후로는 아픈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냥 지나칠 수 없더라고요. 그만큼 생명을 바라보는 인식이 바뀌게 된 것 같아요. 또 먼 훗날 내 몸을 더 건강하게 기증하기 위해서라도 평소에 건강을 잘 관리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Q. 아직 서약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있나요?

은비)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모두가 장기기증 운동에 동참했으면 좋겠어요. 남의 일이 아니라 내 일이라는 마음으로요.

디아) 꺼져가는 많은 생명들이 장기기증을 통해 새 삶을 선물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마카마카의 꿈은 무엇인가요?

희수) 장기기증 홍보대사로서 생명나눔 운동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선행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에요. 가수로서는 K-POP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전 세계에 사랑과 위로를 전하는 힐링돌이 되고 싶어요. 앞으로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목록으로

추천이야기

  • MZ세대, 20대의 장기기증 희망등록률이 가장 높은 이유는?

  • 영원한 1번, 우리 딸

  • 다시 찾은 찬미한 일상

  • 우리는 모두 생명나눔 Hero입니다.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