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희망이야기

함께하는 사람들

생명나눔의 기적을 전하는 OST가 되겠습니다

  • 2022. 03. 14
  • 이 게시글을 325명이 보았습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본부 사무실에 수많은 선물박스가 도착했다. 생명나눔을 응원하는 산타가 되어 선물을 보내준 곳은 이랜드 이월드(대표 이수원)였다. 생명을 살린 기증인과 그 가족들, 생명을 이어받아 살아가는 이식인 그리고 생명나눔 운동을 위해 시간과 재원 등을 베푸는 기부자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보낸 선물은 OST 브랜드 시계 264종 18,492개였다. 이번 물품 기부는 이랜드 이월드에도, 본부에도 역사상 최대 금액의 기부여서 의미가 남달랐다.



왼쪽부터 이랜드 이월드 황상규 브랜드장, 구자정 팀장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맞게 된 이랜드 이월드는 지난 연말, 브랜드 인식 제고를 위한 제품 사용을 기획하게 됐다. 그러던 중 생명나눔과 깊은 인연이 있는 쥬얼리 사업부 사회공헌 TF팀의 구자정 팀장의 제안으로 장기기증 운동을 위한 물품기부를 결정하게 됐다. 어느때보다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는 요즘, 생명나눔의 주인공들과 그 가치를 공유하고자 이번 기부를 기획했다는 이랜드 이월드는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국내 장기기증 문화 활성화를 위해지속적으로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랜드 이월드의 따뜻한 연말 선물은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장기기증이라는 고귀한 나눔을 결정해 준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에게 가장 먼저 전달됐다. 장기이식만을 기다리던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살아갈 시간을 선물한 도너패밀리들은 시계 선물을 받고 "기증인의 사랑을 기억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랜드는 2002년, 수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사회 환원 선언 이후 꾸준히 약속을 지켜오고 있다. 또한 '고객, 직원,이웃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이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소외계층들을 돌보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Q.이랜드 이월드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황상규저는 이랜드 이월드의 쥬얼리, 시계 브랜드인 OST와 관련해서 전반적인 운영 및 의사결정을 담당하며,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생산, 물류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인연을 맺게 돼 반갑고 감사합니다. 


구자정저는 쥬얼리 사업부 재고운영팀장으로서 효율적인 재고 운영을 위한 지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재고를 의미있고 가치있게 사용하고자 하는 의도로 사회공헌 TF팀을 맡아 프로젝트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상품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문화센터를 통해 어려운 형편에 놓인 난민들을 지원하고 있고, 탈북청소년이 다니는 하늘꿈학교와 아동양육시설 등에 물품을 기부하며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있습니다.



Q.두 분은 평소 장기기증을 어떻게 생각하고 계셨나요?

구자정사실 저는 오래 전, 조혈모세포기증 등록을 했었고, 이후 5년쯤 지나 기증할 수 있다는 연락을 받아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검사 마지막 단계에서 건강상 기증하기 어렵다는 진단이 내려져 기증이 무산되었어요. 생사의 기로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을 환자분을 생각하니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그 일을 계기로 장기기증에 더 관심을 갖게 됐고, 이후 본부를 통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장기이식 코디네이터로 근무하고 있는 제지인에게서 생명나눔을 통해 이루어진 기적의 순간들을 전해 듣고 감동받은 일도 여러 차례 있었어요.


황상규사실 저는 '장기기증'을 떠올리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뉴스를 통해 장기기증을 실천한 가족들의 사연을 마주할 때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지만, 우리나라 실제 뇌사 장기기증인이 6천5백여 명이나 되는 줄을 몰랐어요. 이번에 본부를 통해 고통 받는 환자들의 생명을 살려준 영웅들이 우리 주변 곳곳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많이 놀랐습니다. 특히 이번 물품기부를 통해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이 보내주신 감사의 메시지를 접하며 가슴이뭉클해지기도 했습니다.



Q.기부 물품이 어떤 의미의 선물이 되길 바라시나요?

황상규, 구자정장기기증인 유가족에게는 OST 시계가 생명을 선물하고 떠난 가족을 그릴 수 있고, 자긍심을 느끼는 시간을 선물해 주길 바랍니다. 또한 생명을 선물 받아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는 이식인들에게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느낄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라며, 장기기증 운동을 후원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생명을 살리는 가치 있는 운동을 응원하는 순간들을 기억할 수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이랜드 이월드에서 기부해 준 OST 시계



Q.앞으로 본부와 함께 해나갈 장기기증 운동에 대한 포부를 말씀해 주세요.

황상규우선 직원들과 감사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일에 앞장설 수 있게 돼 기쁩니다. 이번기부로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느냐에 따라 상품의 가치도 달라진다는 것을 깨달았고, 특별한 나눔에 저희 상품이 사용될 수 있어 자랑스러웠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가치를 제품에 잘 담아낼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구자정우리가 자칫하면 초심을 잃을 수 있는데 이번 기부로 이랜드의 기업문화인 나눔에 대해 상기할 수 있었어요. 또한 그 가치를 직접 실행에 옮길 수 있어 더 뜻깊었습니다.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직원들과 장기기증에 대한 정보나 사연들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 이랜드 이월드가 장기기증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메신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추천이야기

  • MZ세대, 20대의 장기기증 희망등록률이 가장 높은 이유는?

  • 영원한 1번, 우리 딸

  • 다시 찾은 찬미한 일상

  • 우리는 모두 생명나눔 Hero입니다.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