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장기기증홍보

본부는 사랑의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중 매체를 통한 언론홍보로 장기기증에 대한 정보 및 미담을
제공하고, 교회와 기관, 단체, 학교, 거리에서 홍보캠페인을 전개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보 유인물을 제작하여 배포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기기증에 대해 접할 수 있도록 돕고, 모바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하여 연중 24시간 멈추지 않는 홍보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언론홍보 장기기증의날 온라인홍보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은 뇌사시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심장, 간장, 신장 2개, 폐장 2개. 췌장, 각막 2개 기증)을 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장기기증의 날은 1년 중 하루만이라도 장기 이식을 기다리는 환우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장기기증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해서 지정된 날입니다.
장기기증의 날에는 장기기증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올바른 정보를!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약속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실제 장기기증자 및 그 가족들에게는 생명을 살렸다는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0 ~ 2010 2000 1990
제25회 우리동네 생명나눔 클라쓰

2023제 27회 생명나눔 페스타 "나누고 더하는 사랑"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구한 영웅들의 숭고한 나눔을 기억하고, 새로운 삶을 사는 이식인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서 '나누고, 더하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장기기증의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2022제26회 Reborn, ReStart 생명나눔퍼레이드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새생명(Reborn)을 주신 장기기증인의 깊은 사랑을 기억하고, 그 사랑을 통해 건강을 회복한 장기이식인의 새로운시작(Restart)을 응원하는 생명나눔 퍼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제26회 Reborn, ReStart 생명나눔퍼레이드
제25회 우리동네 생명나눔 클라쓰

2021제25회 우리동네 생명나눔 클라쓰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서울시 25개 자치구 구의원 102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률 10%를 기대하며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였고, 서울시 자치구 의원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생명나눔 클라쓰’캠페인을 전개합니다.

2020제24회 '언택트 생명나눔 챌린지, I’M DONOR'

코로나19의 확산속에 본부는 장기기증의날을 맞아 자신의 SNS에 장기기증 희망등록증 또는 장기기증의사 표시가 되어있는 신분증 등으로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실을 인증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장기기증의 의미를 알리는 아임도너(I’M DONOR)챌린지를 진행하였습니다.

제24회 '언택트 생명나눔 챌린지, I’M DONOR'
챌린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