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뇌사장기기증인예우

도너패밀리란 기념 행사 D.F장학회 이식인과의 교류

국내 최초의 기념 공간 건립

‘나누고 더하는 사랑’ Remember your love
본부가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예우사업을 시작하면서 도너패밀리 분들과 함께 뜻을 모아 추진했던
‘뇌사 장기기증인 기념 공간’이 국내 최초로 보라매공원에 건립되어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일일추모공원

2014년 9월, 올림픽공원 피크닉 광장에 뇌사 장기기증인 41명의 추모비를 전시하여 일일추모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41그루 나무에는 ‘donor’(기증인) 라고 쓰여진 초록 리본이 달렸고, 지나가는 시민들은 잠시 걸음을 멈추고
추모비 앞에 헌화를 하거나 짧게 묵념을 하며 그들이 남기고 떠난 사랑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초상화 전시회

2015년, 그림 작가들의 재능기부와 도너패밀리 소모임을 통해 완성된 뇌사 장기기증인 초상화 80여 점을 뚝섬유원지와 서울 청계천에 전시했습니다.
전시된 장기기증인들의 초상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장기기증의 숭고한 가치를 널리 홍보했습니다.

생명의 나무 식수식

무거운 손수레를 끌고 가던 할머니를 돕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故 김선웅 군.
장기기증을 통해 하늘나라로 떠나는 순간까지 생명 나눔의 감동을 전해준 열 아홉 청년 김선웅군을 기리는 생명나무 식수 행사가 제주 라파의 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故김선웅군의 생명나무는 2008년 뇌사 장기기증으로 세상을 떠난 권투 챔피언 故 최요삼 선수의 나무 옆에 심어졌습니다.

문화행사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그들의 숭고한 결정을 격려하기 위해
창작연극 ‘10초’(故 최요삼 선수 이야기) 와 ‘선물’(주인공 ‘사랑이’의 뇌사장기기증 이야기)을 기획 및 공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