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투명경영

2023 사업보고 2023 결산보고 2022 공시자료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생명나눔운동에 보여주신 후원회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나눔의 고귀함을 전했고, 내일을 기약할 수 없는 장기부전환자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장기기증 캠페인을 전개하여 수많은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를 모집했고, 살아서 혹은 세상을 떠나며 장기를 기증한 분들을 예우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었습니다. 2024년에도 본부는 여러분의 성원을 힘입어 생명나눔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모집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모집

2023년 한해동안 생명나눔 예배, 대학교 및 단체, 지역 축제등의 캠페인과 온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30,150명의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를 모집하였습니다.

장기기증 문화 행사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

장기기증 운동 활성화를 위해 로즈디데이 특별 사진전 ‘장미-찬미’, 생명나눔 콘서트 ‘봄을 노래하다’, 제21회 사랑의 대 음악회 ʻ생명과 나눔, 나로부터 시작되리’ , 생명나눔 송년행사 ʻ2023 히어로데이’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

장기기증 인식개선 및 희망등록자 모집을 위하여 9월 9일 장기기증의날 기념행사, CCC한국대학생선교회 캠페인, 나인퍼레이드를 비롯해 생명나눔 예배, 대학교 캠페인, 지역 축제 캠페인등 496회의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생명나눔 및 존중 교육


생명나눔 및 존중 교육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이 생명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장기기증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합니다. 2023년에는 107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총 39,300명에게 교육을 진행했으며 청소년 생명나눔 홍보단 ‘온택트’ 활동을 통해 콘텐츠 홍보활동 318건을 진행했습니다.

도너패밀리 예우사업


도너패밀리 예우사업

뇌사 장기기증인의 숭고한 사랑을 기리고, 유가족이 생명나눔의 자긍심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예우사업을 추진합니다. 2023년에는 국내 최초 뇌사 장기기증인 기념공간 ‘나누고 더하는 사랑’ 을 건립 및 기념식을 진행하였고, 11명의 D/F 장학생을 선발 1,74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새생명나눔회 지원사업


새생명나눔회 지원사업

생존 시 신장이식 결연사업을 통해 생명을 살린 리빙도너들과 두 번째 삶을 살아가는 이식인들의 아름다운 행보를 응원합니다. 위드히어로 시즌2, ʻ리빙도너 캠페인’ 진행하여 생존 시 신장기증인들에게 보내는 신장기증일 축하 카드 및 명절 선물을 후원하고, 응원 댓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500명의 기증인에게 응원박스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신장기증인 24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등을 진행했습니다.

제주 라파의 집 운영


제주 라파의 집 운영

2023년 라파의집 방문 환자수 총 698명으로 이들에게 33,669회의 식사 및 15,000개의 마스크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침구세트 교체와 방수공사, 관광 프로그램으로 투병으로 지친 만성신부전 환자들에게 휴양과 치료를 제공했습니다.

2022년 사업보고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