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기증홍보

본부는 사랑의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중 매체를 통한 언론홍보로 장기기증에 대한 정보 및 미담을
제공하고, 교회와 기관, 단체, 학교, 거리에서 홍보캠페인을 전개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보 유인물을 제작하여 배포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기기증에 대해 접할 수 있도록 돕고, 모바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하여 연중 24시간 멈추지 않는 홍보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언론홍보 장기기증의날 온라인홍보

1999년 11월, 본부는 국내 최초 온라인 장기기증 희망등록의 시대를 열었다. 누구든 장기기증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포털사이트와 연계해 다양한 장기기증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쳐왔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부터는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장기기증을 홍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앱 (App)

본부는 지난 2012년,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모바일 장기기증 희망등록’ 앱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우편이나 팩스, PC 등이 없이도 손쉽게 장기기증 희망등록이 가능해졌다. 이뿐 아니라 장기기증 희망등록증을 모바일에 휴대하고 본인의 등록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지갑 시럽
(Syrup)

본부는 1,4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SK플래닛 ‘시럽(Syrup)’과 제휴 협약을 맺고, 해당 앱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고, 모바일 지갑에 등록증을 소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결 간편해진 가입 절차를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심리적인 장벽을 낮출 수 있게 되었다.

SNS 홍보

본부는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는 장기기증에 대한 무분별한 정보를 바로잡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용자가 보기 쉬운 카드 뉴스, 인포그래픽 형태로 장기기증에 대한 정보와 함께 장기기증인의 감동적인 사연 등을 전하며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아이 프로미스 유
(EYE PROMISE YOU)

시각장애인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최지우, 신동엽, 김희철 씨 등 89명의 유명인과 2,600여 명의 시민이 해당 캠페인에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SNS에 본인의 눈 사진과 시각장애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사진을 게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각막기증 활성화를 기원했다.

별 그리다

뇌사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살리고 떠난 기증인의 아름다운 사랑을 기억하고자 펼친 캠페인으로 9천여 명이 참여해 기증인의 얼굴을 초상화로 그리거나, 이들의 숭고한 사랑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배우 김민정, 채정안, 하연수 씨 등 유명 스타들도 취지에 공감해 재능기부로 함께 초상화 그리기에 참여했고, 완성된 초상화는 기증인 유가족에게 전달돼 큰 감동과 위로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