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희망이야기

캠페인

넘치는 긍정에너지로 생명나눔 전해요!

  • 2021. 02. 17
  • 이 게시글을 470명이 보았습니다.

2011년 개그콘서트에서 탁월한 무술 실력을 뽐내며, ‘몸짱 개그우먼’이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었던 김혜선 씨. 그녀는 2019년 본부와 인연을 맺은 이후 나인퍼레이드에 2회 연속 참가하며 누구보다 나눔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현재 점핑 피트니스 대표 겸 강사로 변신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혜선 씨를 만나 나눔에 대한 깊은 이야기들을 들어보았다. 


본부 등록회원 개그우먼 김혜선 씨



Q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평소 친분이 있던 아놀드 홍 트레이너를 통해 2019년 처음으로 본부를 알게 되었어요. 당시 나인퍼레이드에 참가하며 명동 현장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했습니다. 영하의 날씨 속에서 트레이너들과 함께 거리를 행진하며 시민들에게 장기기증에 대해 알렸는데요. 열정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시는 분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하다 보니 저절로 ‘나도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해야 되겠다’라는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Q 나인퍼레이드에 2년 연속 참여해주셨는데요. 어떠셨나요?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행사 진행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어요. 아쉬운 마음도 있었지만 집에서라도 나눔활동을 펼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NS 참여로 진행된 이번 나인퍼레이드는 ‘집에서도 따라 하기 쉬운 운동법’을 함께 올리는 미션이 있었는데요. 제가 점핑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보니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더 욱 신경 써서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길거리에서 직접 사람들을 만나서 장기기증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희망등록을 권유하는 게 제 성격에 더 맞는 것 같아요. 2021년에는 상황이 나아져서 명동에서 다시 나인퍼레이드가 열리게되길바랍니다. 


Q 장기기증 희망등록 참여뿐 아니라 평소에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하고 계신데요.

현재는 은평기쁨의집에 생리대를 기부하고 있어요. 물론 저 혼자 하는 건 아니고, SNS를 통해 ‘공동구매 기부마켓’을 열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구입하면 그중 1개를 기부하는 식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아이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 2020년 중순부터 발품을 팔며 함께 해줄 회사를 직접 찾는 등 공을 들였는데, 어려운 순간순간마다 좋은 일에 동참하고싶다며도와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힘내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운동 강사, 기부마켓 운영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계신데요.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이 있으실까요?

저는 사실 운동을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에요. 이런 말을 하면 다들 놀라시더라고요. 개그콘서트 시절에 운동을 잘하는 캐릭터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으니까요. 한때는 캐릭터와 개인의 성격차이 때문에 힘들었던 적도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제 스스로 건강함을 유지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운동 강사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도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면서 더욱 제 몸을 잘 관리해야 되겠다는 책임감을 갖게 됐어요.그래서제 개인적인 목표도 ‘80세에도 식스팩 있는 할머니로 살기’로 정했어요. 


사실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해서 나눔, 기부, 기증, 서약 같은 이런 말들이 조금은 부담스럽고 거창하게 느껴지긴 해요. 제 주변에도 장기기증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 걱정과 거부감 때문에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런 분들을 만나면 장기기증은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좋은 일이니 열린 마음으로 관심을 가져달라는 뜻을 전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장기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분들에게도 응원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항상 힘들 때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상황을 만든다’는 말을 떠올려요. 항상 긍정적으로 밝게 생각하다 보면 좋은 에너지가 생기고 덩달아 좋은 일들도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환자분들도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희망을 가지고 끝까지 힘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주변에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더 알리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장기기증 등록하기

목록으로

추천이야기

  • MZ세대, 20대의 장기기증 희망등록률이 가장 높은 이유는?

  • 영원한 1번, 우리 딸

  • 다시 찾은 찬미한 일상

  • 우리는 모두 생명나눔 Hero입니다.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