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캠페인

더 많은 사람들이 장기기증의 가치를 알아가길 바라요.

  • 2021. 03. 17
  • 이 게시글을 905명이 보았습니다.


스윙스는 한국 힙합신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래퍼이다. 특히 10·20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최근에는 자서전 ‘HEAT’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고, ‘짐티피’라는 운동센터를 4곳이나 운영하는 동시에 카페와 의류사업도 하고 있다. 음악가이자 사업가로 종횡무진 활약하며 대중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그가 지난해 12월 본부를 통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하고 자신의 SNS에 이 사실을 알렸다.


Q. 지난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해주셨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언젠가는 꼭 하고 싶었어요. 아무래도 TV나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향을 받은 것 같아요. 특히 ‘존큐’라는 영화에 영향을 받았는데, 덴젤 워싱턴이 연기한 존이 심장이식이 필요한 아들에게 자신의 심장을 기증하려는 장면이 나와요. 그걸 보면서 굉장히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이번에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하는 데에는 솔직히 큰 용기가 필요하지는 않았어요. 내가 혹은 내 아이가 아파서 누군가의 장기를 이식 받아야 할 때 얼마나 간절하겠어요.그래서깊이고민하지않고정말 ‘그냥’ 했어요. 좋은 일이니까요


평소에도 ‘그냥’이라는 말을 좋아해요. 그래서 저의 힙합레이블도 ‘저스트뮤직’이고요. 그냥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 그게 다예요.


Q. 스윙스 씨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SNS에 인증하자 본부 장기기증 희망등록자가 3일 동안 1,000명을 넘어섰어요. 특히 10대 서약자들이 눈에 띄게 많았는데요.

제 팔로워 수가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SNS에 인증을 하고 나면 ‘나도 스윙스처럼 서약해야지.’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았어요. 실제로 ‘형 저도 서약 했어요.’라고 메시지를 주시는 분들도 있었고요. 결과적으로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준 것 같고, 특히 10대 서약자들이 늘었다니 기뻐요. 최근에 ‘쇼미더머니9’에 참가자로 출연하면서 10대 팬들이 많아졌어요. 데뷔 15년차인 30대 중반의 나이에 무모하게도전한건데,한창꿈이많을 10대들은 끊임없이 꿈꾸고 나아가는 제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대한 10대들의 관심도 늘어났다니 뿌듯하네요.



Q. 래퍼이자 사업가로 정신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실것 같아요. 마음의 균형은 어떻게 유지하세요? 스윙스 씨의 가치관이 궁금해요. 

처음 음악을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모든 걸 혼자 터득해야 했어요. 혼자 넘어지고 부딪치면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죠. 그런데 이제는 좋은 멘토를 곁에 많이 두려고 해요. 성장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멘토가 꼭 필요하더라고요. 그리고 일 말고 집중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이 있어야 하는데, 저에게는 독서, 명상, 그리고 운동이에요. 특히 운동이 최고예요. 운동할 때만큼은 복잡한 생각을 다 던져버리고 몸에 집중할 수 있거든요. 오로지 나를 위해 뭔가를해내는행위자체가살아있다는것을 느끼게 해요. 아, 이번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본부에서 진행하는 ‘나인퍼레이드’를 알게 됐어요. 저도 더 열심히 운동해서 기회가 된다면 함께해보고 싶어요.


Q.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가요?

사람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는 뮤지션이 되고 싶어요. 예전에는 나를 위한 음악을 했던 것 같아요. 내 안의 감정들을 여과 없이 내지르기 급급했죠. 저를 증명해 보이고 싶었거든요. 물론 그 자체도 아름다웠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제는 누군가를 즐겁게 해주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또 이번에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하면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됐거든요. 그래서 더 건강하게 살아야겠다고 결심했어요. 실천을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하하. 저에게 좋은 변화가 일어났듯이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장기기증의 가치를 알게 됐으면 좋겠어요. 

장기기증 희망등록하기

목록으로

추천이야기

  • 일곱 명의 은정아, 엄마가 너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

  • 생명나눔으로 따뜻한 미래! 신한은행이 동행합니다.

  • 멀리서 휘파람 소리가 들리면 네가 오는거라고 생각할게

  • 제주 라파의 집에 따뜻한 사랑이 배송되었습니다 (Feat.라이온코리아)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