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희망이야기

기타

<미스트롯2> 眞 양지은, 인성과 효심 말고 또 갖춘 것은?!

  • 2021. 03. 31
  • 이 게시글을 984명이 보았습니다.

우승자를 뽑는 최종회에서 시청률 32.9%를 기록하며 매주 시청률 신기록을 갈아치웠던 화제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 지난 3월 4일 대망의 우승자, 진(眞)이 탄생했습니다.


막 성인이 되었을 21살 당시, 당뇨병 합병증으로 신장병을 앓는 아버지께 자신의 신장 하나를 기증한 효녀가수 양지은 님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고막 정화'를 책임져주었던 참가자들을 매주 만날 수 없다니 아쉬움이 커지는 이때... 훈훈한 소식 하나가 본부로 날아들었습니다.


'미스트롯2'에서 맹활약한 제주댁 양지은 님의 결승 진출을 기념하며 그녀의 팬들이 본부에 109만 원을 기부한 것입니다!



효녀가수 제주댁 양지은 님의 우승을 축하드리며 시청자에게 기쁨을 선물해 주신 모든 참가자들께 감사드립니다.


구성지고 맛깔나는 음색만큼이나 인성과 효심도 퍼펙트 한 그녀에게 또 한 가지 완벽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그 가수에 그 팬, 나눔에 진심인 팬들을 보유했다는 점.


양지은 님의 팬들이 활동하는 양지은 갤러리에서는 그녀의 생일인 1월 9일을 상징하는 기부금 '109만 원'
을 십시일반 모았습니다. 그리고 이 기부금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는 곳을 찾아 열심히 조사했는데요.
고심 끝에 양지은 님이 아버지께 신장을 기증한 사실을 떠올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이 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양지은 갤러리에 올라온 기부 인증글


팬들은 양지은 님의 활동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장기 부전 환자들을 응원했습니다. 본부 역시 그 마음에 화답하는 의미로 소중한 후원금을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바로 제주 라파의 집에 머물고 있는 신장병 환자들에게 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녀의 고향이자 지금도 터를 잡고 살아가는 곳인 '제주'에 위치한 라파의 집에, 신장이식을 받기 전 양지은 님의 아버지가 투병했던 '신장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소중한 기부금이 쓰인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유튜브 '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 캡처 화면


준결승전을 앞두고 탈락한 후, 추가 합격을 통한 회생으로.. 그리고 마침내 우승에 이르기까지 역전에 역전을 거듭했던, 드라마 같은 경연의 과정들은 그녀의 인생 스토리와도 닮아있습니다. 양지은 님은 우승 후 소감을 전하며 "(판소리를 못하게 되어) 아버지께 신장을 기증한 것을 후회한 적도 있지만, 오늘 이렇게 우승한 모습을 보일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하다"라는 솔직한 소회를 밝혔습니다.


유년기와 청소년기를 온통 바쳤던 소리를 포기해야 했을 때 그녀가 느꼈을 절망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전의 용사답게 힘든 시간을 지나 미스트롯2의 眞으로 우뚝 선 양지은 님?? 시청자들은 심금을 울리는 '양지은'이라는 귀한 가수를 얻게 되었습니다. 힘든 하루 속에서 양지은 님의 노래로 삶의 희망과 용기를 찾는 이들에게는 이보다 큰 선물이 없겠지요?


미스트롯2 眞 양지은 님


생명나눔이 선사하는 감동을 직접 체험하고, 그 각별한 경험을 아름다운 목소리에 담아 널리 알리고 있는 양지은 님?? 그녀의 팬들이 장기 부전 환자들을 위해 보내주신 따듯한 정성을 바라보면서 사장기지기는 '양지은 님의 선한 영향력은 이미 현재 진행형이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보여준 모습보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될 만큼 멋진 활약을 보여준 '미스트롯2 眞' 양지은 님을 응원하면서,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양지은 님의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하기

목록으로

추천이야기

  • MZ세대, 20대의 장기기증 희망등록률이 가장 높은 이유는?

  • 영원한 1번, 우리 딸

  • 다시 찾은 찬미한 일상

  • 우리는 모두 생명나눔 Hero입니다.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