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선한이웃

생명의 물결

한국다케다제약 기부금 전달식- 도너패밀리 심리 치유 지원 키트

  • 2024.11.05
  • 이 게시글을 65명이 보았습니다.


지난 9월 6일 본부 회의실에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이 장기기증의 날을 기념해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을 위한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본부는 2013년 뇌사 장기기증인의 유가족 모임인 '도너패밀리'를 발족하고 심리적 안정과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도너패밀리 예우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도너패밀리 지원에 함께하며 유가족들의 자긍심 고취를 돕고 있다. 


특별히 올해 전달된 기부금 500만원은 도너패밀리가 겪는 심리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하여 차(茶), 손수건 등으로 구성된 "심리 치유 지원 키트" 제작 및 "심리 치유 도움서 및 애도 관찰일지" 발송에 활용되어 도너패밀리 200가구에 희망을 전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후원한 도너패밀리 심리 치유 지원 키트


전달식에 참석한 한국다케다제약 희귀질환사업부 김나경 총괄은 "장기기증을 통해 생명나눔의 가치를 실현한 기증인과 유가족의 숭고한 희생과 나눔 정신을 기리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라며, "한국다케다제약은 생명나눔에 대한 우호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라는 뜻을 밝혔다.


이날 도너패밀리 대표로 참석한 강호 회장은 "뇌사로 떠나보낸 가족을 한 번 더 추억하고, 추모할 기회를 마련해 주신 한국다케다제약 희귀질환사업부에 감사하다."라며, "이번 도너패밀리 심리 치유 지원 키트는 추석 명절을 지나며 더 큰 공허함을 느낄 유가족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심리 치유 도움서를 읽는 도너패밀리 공점덕 씨


한편,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해에는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300만 명을 염원하며 본부에 기부금 300만 원을 후원해 도너패밀리 추석 선물 상자를 지원하는 등 "보다 건강한 삶과 더 나은 미래(Better Health, Brighter Future)"를 위하여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book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