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선한이웃

생명나눔가게

2020년도 생명나눔을 응원합니다! 나눔딸기 홍승택 대표

  • 2020.03.09
  • 이 게시글을 379명이 보았습니다.


“2020년도 생명나눔을 응원합니다!”

생명나눔가게 나눔딸기 홍승택 대표


나눔딸기의 홍승택 대표


충남 서산의 한 딸기 농장에서 생명나눔과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홍승택 대표를 만났다. 


지금으로부터 약 20년 전, 골수 기증을 기다리는 한 환자의 이야기가 언론을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당시 그 환자의 사연을 접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가졌다는 홍 대표는 바로 조혈모세포 기증 등록에 참여했다. 그 일 이후, 생명을 나누는 일의 의미를 더욱 깊이 생각하게 됐다는 그는 2006년 사후 장기기증 희망등록과 장기부전 환자들을 돕는 후원에도 참여하게 됐다.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여전히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의 인식이 긍정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자주 느꼈다는 홍 대표는 자신이 운영하는 ‘나눔 딸기’를 생명나눔가게로 지정해 생명나눔에 대해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게 됐다.  


“직장생활을 하면서는 제대로 나눔 활동을 하지 못했던 것이 마음에 걸렸어요. 그래서 2018년부터 시작한 사업을 통해 매년 한 기관에 후원하며 도움을 주자고 다짐했죠.”


나눔딸기 고객들에게 배포되는 리플렛


사실 홍 대표의 나눔 롤 모델은 바로 어머니였다. 30년간 국악을 해 온 홍 대표의 어머니는 어려운 이웃과 노인들을 찾아 재능기부를 해 왔다고 했다. 어머니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웠다는 홍 대표는 “제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장기기증 운동 후원을 가장 먼저 돕고 싶어서 2019년의 수익의 일부인 40만원을 본부에 후원하게 됐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후원 뿐 아니라 딸기 농장 사무실에 생명나눔가게 현판을 부착하고, 온라인 쇼핑몰에 생명나눔가게 이미지를 게시해 많은 고객들에게 생명나눔의 의미를 알리고 있었다. 


“아직도 장기기증에 대해 오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 안타까워요. 생명을 살리는 이 소중한 일이 발전하는 의료기술 만큼, 제도적인 뒷받침이 잘 되어서 다가오는 미래에는 장기기증 운동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나눔딸기 - 달콤 딸기를 재배하는 청.년.농.부


 주소

충청남도 서산시 음암면 신장리 60-4

 전화

010-6721-9940

 홈페이지

www.nanumberry.modoo.at



E-book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