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로고

선한이웃

생명의 물결

제4회 D.F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 2023.03.13
  • 이 게시글을 259명이 보았습니다.


"부모님의 뜻을 품은 씨앗 되어 

장기기증의 희망을 널리 퍼뜨리고 싶어요"


본부는 삶의 마지막 문턱에서도 생명나눔을 실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선물한 뇌사 장기기증인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남은 유자녀들이 부모님의 고귀한 나눔을 기억하며 자신의 꿈을 위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네 번째 D.F장학회를 개최하였다.


D.F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들


2월 20일 오전 10시 30분, 뇌사 장기기증인의 유자녀 11명을 위한 ‘제4회 D.F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본부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는 순간에도 장기기증을 통해 많은 생명을 살린 뇌사 장기기증인들의 유자녀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11명의 유자녀들이 모두 수여식에 참석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대표 학생만 참석하던 다른 해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연출됐다.


생명나눔의 유산을 물려받았다는 공통점을 지닌 장학생들 사이로 김도엽 군이 일어나 소감을 전했다. 



"저는 장기기증이 씨앗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씨앗이 꽃과 나무가 되어 과일을 맺고, 

다시 씨앗을 퍼뜨려 꽃을 피우듯이 

한 사람의 장기기증 실천은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여 

또 다른 장기기증의 실천을

이끌어내는 선순환을 이룬다고 생각합니다. 

장기기증을 통해 6명의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한 아버지처럼 

저 역시 누군가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소감을 발표하는 김도엽 군 



담담하지만 씩씩한 목소리가 울려 퍼지자 격려와 응원의 마음이 담긴 따뜻한 박수가 쏟아졌다. 2009년 장기기증을 하고 세상을 떠난 故 김형진 씨의 아들인 김 군은 아버지의 뜻을 이어 아픈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현재 간호학과에서 간호사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언젠가 아버지처럼 누군가에게 새 삶의 희망을 줄 수 있기를 소망하며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신청했다.


같은 날 김 군과 함께 수여식에 참석한 문소희 양(대학교 3학년)은 3년 전 갑작스러운 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져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떠난 故 유순미 씨의 딸이다. 


문 양은 "엄마는 예의와 신뢰를 강조하시며, 때로는 선생님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따뜻하게 저를 품어주셨던 분"이라며 "엄마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 힘들고 괴로웠지만, 엄마가 누군가를 살렸다는 사실이 작은 위로가 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 소식을 들을 때마다 피해자와 가족들의 마음이 느껴져 너무나 안타깝다."라며 "교통사고를 예방하여 인명을 지키는 자동차 안전진단 연구원이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문소희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본부 박진탁 이사장



2017년 장기를 기증하고 생을 달리한 故 박용수 씨의 딸인 박영림 양(대학교 3학년)은 "아버지는 가족에게 많은 사랑을 주시던 자상한 분이셨다."라며 "항상 바쁜 와중에도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혼자 사는 어르신들을 챙기던 따뜻한 사람"이라며 아버지를 추억했다.


박 양은 쓰러지신 아버지를 발견했던 그날의 심정을 잊지 못한다며, "현재는 힘든 날들은 묻어두고 사람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좋은 식단을 마련하는 영양사가 되기 위해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안현균 군(故 안경상 씨의 자녀, 중학교 2학년), 김우진 군(故 박선화 씨의 자녀, 고등학교 1학년), 김민채 양(故 김경찬 씨의 자녀, 고등학교 2학년), 최지수 양(故 최한천 씨의 자녀,고등학교 2학년), 배진우 군(故 배종수 씨의 자녀, 대학교 1학년), 김형진 군(故 박선화 씨의 자녀, 대학교 2학년), 신주연 양(故 신준욱 씨의 자녀, 대학교 2학년), 홍은지 양(故 한미영 씨의자녀, 대학교 2학년)에게도 축하와 격려 속에서 장학금을 수여했다.



D.F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 및 수여자들



제4회 D.F장학회 수여식에서 총 1,740만 원의 장학금이 장학생들에게 전달되었으며, 구산장로교회(조성광 목사), 안성중앙교회(송용현 목사), 은평중앙교회(박병도 목사), KB국민은행 중곡동지점(지점장 김상원), 네이버 해피빈, 임팩트비지니스재단의 개인 기부 챌린지 앱인 RZ의 기부자들이 나눔의 손길을 더했다.




D.F장학회 문의 :  사업팀 02-363-2114(내선1152)



E-book  목록으로